블로그 이미지
세상살아가는 여러가지 이야기
by 헤르미트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2)
만년필과 친구들 (9)
Programing (6)
휴대용 장치들 (6)
Windows (3)
잡담 (8)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ARCHIVE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시작 프로그램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 7, 윈도우 비스타는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자계정컨트롤(UAC) 이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간혹 이 UAC 때문에 불편을 겪기도 하는 데, 그 중의 하나가 시작 프로그램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은 로그온시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시작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매번 로그온시 마다 수동으로 실행을 해 주어야 하는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이번 팁은 윈도우 7 이나 윈도우 비스타 사용자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로그온 시 실행되도록 하는 팁이다. UAC 대화 창 마저도 띄우지 않고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시작 프로그램은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등록하거나 레지스트리에서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 하는 방법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한 가지가 더 있으니 바로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 예약 작업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이 팁의 핵심은,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되는 프로그램을 사용자가 로그온 할 때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 되도록 하는 것이다.

  1. 작업 스케줄러 를 연다. 제어판을 통해서 열어도 되고 보다 간편하게는 시작 메뉴의 검색상자에 작업 스케줄러 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르면 된다. 
  2. 작업 스케줄러가 열리면 오른쪽 창에서 작업만들기 를 클릭.  

    작업 스케줄러 
  3. 새 작업 만들기 창이 열리면 일반 탭에서 이름 옆의 상자에 이 작업의 이름을 입력한다. 아무 이름이나 (한글, 영어 상관없이) 기억하기 좋은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다음으로 사용자가 로그온할 때만 실행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에 체크를 한다.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에 체크를 해 주어야 UAC 창을 거치지 안고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된다.  

    새 작업 만들기 

    다음으로 트리거 작업을 하기 위해 트리거 탭을 누른 후 왼쪽 아래편에 있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 
  4. 새 트리거 만들기 창이 열리면 작업 시작 옆의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한 후 로그온할 때 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새 트리거 만들기   

  5. 이번 단계는 꼭 필요한 단계는 아님. 위에서 로그온할 때 를 선택하고 나면 모든 사용자에 대해서 이 예약 작업을 적용할 것인지 특정 사용자에 대해서만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디폴트는 모든 사용자에 체크가 되어 있지만 자신이 로그온 하는 계정에만 적용하려면 특정 사용자에 체크를 하면 된다. 이제 사용 에 체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새 트리거 만들기    

    다시 새 작업 만들기 창으로 돌아 오면 프로그램 명령을 입력 하기(또는 찾기) 위해 동작 탭을 클릭한 후 왼편 아래쪽에 있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 
  6. 새 동작 만들기 창이 열리면 프로그램/스크립트 아래의 상자에 프로그램 실행파일(시작 프로그램으로 실행되게 하려는 관리자 권한을 요하는 프로그램) 이름을 (경로명을 포함해서) 입력한다. 또는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실행 파일을 클릭하면 된다.  

    새 동작 만들기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새 작업 만들기  창으로 돌아 온다. 
  7. 이제 마지막 단계로 설정 탭을 클릭한 후 요청 시 작업이 실행되도로 허용 에 체크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작업이 실패하는 경우 다시 시작 간격에 체크를 한 후 적당한 시간, 예를들어 5 분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끝.   
       
    task6

이제 다음 로그온 시에는 관리자 권한을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UAC 창을 띄우지 않고 자동으로 실행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ttp://pcwinvista.tistory.com/754 [테크 블로그]


And